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팁!

2020. 6. 4. 07:53카테고리 없음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팁!



기억력의 결핍은 항상 되돌릴 수 없거나 영구적인 것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된다.


기억력 장애를 피하거나 줄이는 것이 가능하다.


메모리 용량을 늘리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많은 간단한 전략들이 있다.


이 글에는 몇 가지 훌륭한 아이디어가 실려 있다.




데이터를 회수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유용한 메커니즘은 종이에 물건을 적는 것이다.


생각을 적는 행위는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키고 기억의 형성을 자극한다.


일기를 쓰거나, 상세한 편지를 쓰는 등 필요한 것들을 외우거나 기억하는 능력을 정말로 향상시킬 수 있다.




이런 일이 생긴다면 일이나 공부할 때 매시간 5분에서 15분 정도 휴식을 취하여 마음이 편안해지고 쉴 수 있도록 하라.


휴식 후 당신의 뇌는 새로운 정보를 더 쉽게 보존할 수 있을 것이다.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니모닉 장치를 고안하는 것은 더 많은 시간 동안 정보를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된다.


기억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니모닉을 사용하는 것은 속기법을 사용하는 것과 비슷하다.


기억을 미리 짜놓은 심볼 맵과 연관시켜 기억을 찾는 것이 훨씬 쉬워진다.




사물을 기억하는 가장 좋고 쉬운 방법 중 하나는 스티커 메모를 사용하는 것이다.


메모는 목발을 짚는 것으로 간주하지 마십시오.


냉장고나 컴퓨터 근처에서 자주 사용하는 눈에 잘 띄는 곳에 위치시키십시오.


이 노트들은 중요한 것들을 기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당신의 뇌는 예리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야 하는 근육과 비슷하다.


많은 연구들은 퍼즐과 정신적 자극이 심지어 노쇠와 싸우는데 도움을 준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전반적인 건강의 일부로서 기억력에 도움을 주기 위해 육체적인 운동이 권장된다.


운동은 순환을 더 좋게 하는데, 이것은 뇌가 잘 기능하도록 산소를 더 많이 공급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몸 전체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면 기억력이 바로 도움이 될 것이다.


운동은 또한 당뇨병과 같이 기억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상태를 예방할 수 있다.




새로운 환경으로 전환하여 공부하면서 기억을 재충전할 수 있다.


풍경의 변화는 기억의 저장과 보존을 훨씬 더 효과적으로 만드는 당신의 마음을 새롭게 한다.


주변 환경의 변화를 감지하면 정신이 다시 깨어나고, 일단 깨어나면 더 많은 정보를 흡수할 수 있는 능력을 얻는다.




기억력을 잃는 것은 나이가 들수록 대처하기 힘든 일이다.


노인들, 특히 치매나 퇴행성 뇌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기억력 상실으로부터 뇌를 보호하는 처방약을 복용해야 한다.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가르쳐 주면 기억할 수 있다.


일례로 사랑하는 이야기를 하면 더욱 선명하게 기억할 수 있을 것이다.


무언가를 리트레이닝하는 것은 그것과 관련된 기억을 더 강하게 만들고, 따라서 잊어버리기가 더 어렵게 만든다.




뇌에 엄청난 양의 정보를 주입하려고 하지 마라.


사물을 기억하는 더 좋은 방법은 벼락치기 공부를 하는 것이 아니라 공부 세션을 이용하는 것이다.


한 번의 짧은 시간에 많은 정보를 흡수하려고 하는 것은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다.


당신의 마음은 한 번에 그렇게 많은 양을 감당하지 못할 수도 있고, 쉽게 잊혀질 수도 있다.


매일 공부하기 위해 작은 시간 블록을 예약하라.




기억하고자 하는 정보를 큰 소리로 반복하십시오.


당신이 사람 이름과 같은 새로운 것을 배울 때, 그것을 자신에게 큰소리로 반복해라.


큰 소리로 정보를 반복하면 나중에 기억하는데 도움이 된다.


주변에 다른 사람이 없거나 정보를 꼭 기억해야 하는 경우, 여러 번 반복하십시오.




기억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가능하면 클래식 음악을 들어봐.


당신이 당신의 몸을 이완시킬 때 당신은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되고, 그것이 당신이 시도하고 배우는 모든 것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목욕탕에서 휴식을 취하는 동안 분위기를 잡기 위해 촛불을 켜놓고 음악을 연주해 보십시오.




사물을 회상하는 능력은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을 때 긴장될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물체의 위치를 기억하려고 한다면, 먼저 긴장을 풀도록 노력하라.


우리의 뇌는 종종 특정한 정보를 찾는 데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인내심과 침착함을 갖는 것은 당신이 필요한 것을 상기할 수 있는 기회를 향상시킨다.




기억 상실이 기정사실일 필요는 없다.


이 기사에 제공된 내용을 따르십시오.


그러면 여기에 제공된 조언이 정확히 필요한 것임을 알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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